엘씨코기의 LCK 이야기

[LCK 프리뷰] kt 롤스터 vs T1, 리브 샌드박스 vs 디플러스 기아 본문

LCK 프리뷰&리뷰

[LCK 프리뷰] kt 롤스터 vs T1, 리브 샌드박스 vs 디플러스 기아

엘씨코기 2023. 1. 20. 10:53

돌아온 통신사매치, 그리고 화제의 쿨키드, 리브샌박과 1황에 도전하는 디플러스의 대결

 

1경기: kt 롤스터 vs T1 {17:00}

kt 롤스터
T1

돌아온 통신사 더비, kt와 T1의 대결이 1월 20일의 서막을 장식한다.

 

kt 롤스터는 라스칼과 빅라, 라이프를 내보내며 우려의 목소리를 샀으나 기인, 비디디, 리헨즈를 영입하며 꽤 훌륭한 리커버리를 보여주었다. 확실히 고점 하나만큼은 무시할 수 없는 팀, kt의 첫 경기가 기대되는 바이다.

 

T1은 젠지와의 첫 경기를 승리한 뒤 2연승에 도전하기 위해 kt를 만난다. 대체 언제까지 잘할 지가 의문인 노장 페이커를 필두로 한 4명의 젊은 패기가 똘똘 뭉친 T1을 막을 팀이 누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2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디플러스 기아 {19:30}

리브샌박
디플러스

화끈한 쿨키드의 패기냐, 우승후보 1순위 팀의 학살극이냐.

 

리브 샌드박스의 스토브리그는 냉정히 말해 좋지 못했다. 도브, 크로코, 프린스, 김목경 사단을 모두 내보내야 했으며 농심, 광동에 이은 포텐이 터지지 않은 선수들의 로스터를 구성했다고 평가받는다. 즉 리브 샌드박스가 순조로운 출발을 해낼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우승후보 1순위, 디플러스 기아. 전라인의 체급이 높으며 T1에 페이커가 있다면 디플러스에는 데프트가 있다. 어느 팀이나 든든한 노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을 지경인데, 그런 의미에서 디플러스는 현재 LCK 팀들 중에서도 가장 연령대의 밸런스가 잘 이뤄진 팀이다. 과연 2연승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mments